여수오션크루즈 선상에서 19일 거행된 취항식에서 김명진CEO와 김회재(여수시을)국회의원 등 주요 참석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여수=권병창 기자
여수오션크루즈 선상에서 19일 거행된 취항식에서 김명진CEO와 김회재(여수시을)국회의원 등 주요 참석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여수=권병창 기자

다양한 공연, 먹거리, 화려한 불꽃쇼 선상이 여행이 되는 크루즈 오픈 할인 최대 50%

[여수=권병창 기자] ㈜여수해양-여수오션크루즈호는 우리나라 3대 미항의 하나로 손꼽히는 여수항(엑스포)에서 취항식을 개최,열광의 도가니를 연출했다.

‘선상이  여행이  되다’  낭만바다  여수에서 유람선 관광투어(여수오션크루즈호)가  여수 관광산업을 또 한번 이끌겠다는 핑크빛 비전을 제시했다.

이에 오는 31일까지 오픈 할인 행사를 최대 50%까지 진행, 부푼 꿈에 젖어 있다.

여수오션크루즈호(선박번호:YSR-112821)는 총 747톤 승선 인원 605명이며, 전장 52.54m, 폭 10.50m, 깊이 2.60m에 이른다.
엔진은 독일(MTU)-디젤기관 2기를 채용했다. 

여수오션크루즈의 주요 승조원 등이 탑승에 앞서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오션크루즈의 주요 승조원 등이 탑승에 앞서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다양한 공연, 먹거리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승선이 하나의 여행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주말(금,토,일,공휴일)이면, 야경불꽃투어(‘에너벨 리’의 불꽃)가 아름다운 음악과 조화를 이룬 불꽃쇼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감동을 전한다.

여수오션크루즈호는 여수엑스포항을 출발하여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아름다운 ‘오동도’를 지나 ‘거북선대교’를 통과한다.

여수오션크루즈의 김명진대표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

다양한 음식을 맛보며 여수 야경과 공연을 함께 즐길수 있는 ‘낭만포차’, 우리나라를 유럽에 최초로 소개한 네덜란드인 핸드릭 하멜을 기리는 ‘하멜등대’를 경유한다. 

여수지역 역사와 문화, 풍경 그리고 충무공 이순신장군과 수군들에 관한 그림 등을 벽화에 담은 ‘고소동 천사벽화골목’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우리나라 두 번째로 완공된 길이 450m, 높이 62m의 사장교 돌산대교에서 회황하는 1시간 30분 가량 투어한다.

여수오션크루즈호(주)여수해양의 정인현 대표는 “여수밤바다의 아름다운 경관을 선상에서 꼭 한번 즐기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머무르는 공간, 그 이상의 가치를 만드는 곳이 되도록 승선하시는 모든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잊지못할 추억을 만들어 드리겠다”고 말했다.

여수밤바다의 중심지이자 최근 이슈되고 있는 섬 관광의 최적지로 평가

한려수도의 끝자락이자 남해의 중심의 수려한 경관을 가지고 있는 경도는 연평균 기온이 14.6도로 따뜻하다.

강수량이 적고, 겨울엔 눈이 거의 오지 않아 가족단위 여행객 및 골프장으로서 최적의 입지 조건을 자랑하고 있다. 

여수밤바다의 중심지이자 최근 이슈 되고 있는 섬 관광의 최적지로 평가 받고 있는 여수경도는 27홀 골프장, 100실의 콘도미니엄이 운영되고 있다.

국내 최초의 아일랜드 골프장인 경도 골프장은 전 홀에서 바다가 조망되는 새로운 개념의 씨 사이드 코스로 국내 명문 골프장 명성이 자자하다.

이미, 아시아 100대 골프장, 국내에서는 다수의 10대골프장에 선정되며 대외적인으로 인정을 받았다.

지역고객보다는 수도권, 영남권 골퍼들의 큰 사랑을 받는 전국에서 찾아오는 골프장이다.

해송 숲과 바다를 넘나드는 경관 변화가 뚜렷한 9개 홀의 돌산도코스는 골프의 진정한 재미가 느껴진다.

남해의 푸른 바다와 시원한 바람이 있는 9개의 남성적인 금오도코스는 골퍼들의 승부욕과 골프의 흥미를 자극하기 충분하고, 완만한 구릉과 다도해를 배경으로 정확한 거리를 요구하는 9개 홀의 오동도코스까지 27홀 각 홀마다 특색이 분명하여 차별화된 골프의 세계를 느낄 수 있다.

코스 설계는 DMK골프디자인은 세계 100대 코스 설계와 올해의 코스설계사로 선정되는 등 이 분야의 권위 있는 세계적인 회사로 아시아 지역 최초 설계이자 이 지역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삼기 위해 심혈을 기울 린 코스이다.

특히, 링크스 코스 설계 경험이 많은 DMK의 경력을 토대 로 세계적으로도 흔하지 않은 섬 골프장의 장점을 살린 코스 설계를 선보인다.

티 샷을 할 때는 바다를 향해, 세컨샷을 할 때는 바다에 떠있는 그린을 공략하며 그린에 올라섰을 때는 바다를 정복한 기분을 갖게 하는 여태까지는 맛볼 수 없었던 컨셉으로 설계했다. 

총 100실 규모의 리조트는 4가지 타입의 객실을 가지고 있다.

지중해 연안 주변 경관을 연상케 하는 건축양식의 특징적 형태를 모티브로 삼아 아늑하고 고급스러운 느낌 연출됐다.

바다 향기 정원의 콘셉트 도입으로 전 객실에서 해양 경관 조망이 가능하게 하여 해양관광의 정취를 최대한 느낄 수 있는 숙박시설로 조성됐다.

친환경, 고급 자재로 마감한 객실에는 남해 바다의 향기와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진정한 쉼을 느낄 수가 있다.

이밖에 250여명이 수용 가능한 대연회장, 세미나실 등이 구비되어 대규모 단체 행사가 가능하며, 야외 바비큐장과 1층에 위치한 식당(더 비치)은 남도의 식도락을 한껏 느낄 수 있다.

국동 항에서 경도까지 약 500m의 바닷길을 연결할 양방향 차도형 여객선도 경도 골프장을 찾는 골퍼와 관광객에게 재미거리로 손꼽히고 있다.

총 승선인원 95명, 승용차 16대 싣고 운항될 240톤급의 이 여객선은 양방향 승하선식 방식으로 편리하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