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기본법 통과 1주년 기념행사 주간 선정, ‘청년WEEK’

전국청년당 청년정책연구소, 청년특보단 발대식 행사 연계
4.7 보궐선거 시작으로 내년 대선과 지선 승리 결의 다져
[권병창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당(위원장 장경태, 이하 청년당)이 최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대회의실에서 당 출범식을 가졌다.

지난 해 1월 기존의 전국청년위원회에서 당내 당으로 승격하여 창당한 청년당은 그동안 당의 비전과 미션을 설계하고 그에 따른 직제개편과 인사, 업무분장 등의 조직정비를 끝냈다.

이후 이번 출범식을 통해 청년들의 활발한 정치 참여를 이끌어내고 그 지속가능성에 대한 연구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청년당은 국회의 청년기본법 통과 1주년을 기념하여 지난달 20일~27일까지를 '2021 더불어민주당 청년WEEK'로 지정했다.

지난 20일 청년정책연구소 발대식을 시작으로 21일 청년특보단 발대식을, 27일에는 청년당의 공식 활동을 알리는 출범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에서 청년당 청년정책연구소(소장 홍정민)는 ‘청년이 강한 대한민국, 청년이 강한 민주당’이라는 청년당의 슬로건에 맞게 청년들의 삶에 와 닿는 정책을 수립하고 교육, 경제, 주거, 문화, 결혼과 출산 및 육아에 이르기까지 청년기의 적재적소에서 합리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게 된다.

또, 청년특보단(단장 이상엽)은 전국곳곳에서 청년의 목소리를 듣고, 청년의 입장을 대변하여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는 매개체로서 청년들의 현실적 문제점을 찾고 실효성 있는 정책제안 및 수립에 전념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청년WEEK’의 마지막 날인 지난달 27일 청년당 출범식에서 장경태 위원장은 “사회적 불평등과 불균형이 낳은 시대적 과제인 청년문제는 정치로 풀어내야 할 숙제”라고 강조했다.

장 위원장은 “청년당이 공식 출범한 만큼 청년들의 정치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고 청년정치인 양성과 교육 시스템을 확립하여 청년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 청년정책의 시작과 그 중심에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당이 있다”며 “향후 청년당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장 위원장은 또, “다가올 4.7 보궐선거와 내년에 있을 대선과 지선에서 청년당의 역할을 강조하며 승리에 대한 의지를 재차 결의했다”도 덧붙였다.

한편, 모든 행사는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필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줌과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됐다.

[전국청년당 인선 및 주요 당직자 명단]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당 분과위원장>

사회적경제위원회 이희재, 장애인위원회 홍서윤, 농어민위원회 이해석, 을지로위원회 임형찬, 여성위원회 진선미, 노동위원회 임혁진, 홍보소통위원회 김진일, 한중교류위원회 김용선, 아태교류위원회 김태완, 자치분권위원회 송미찬, 다문화위원회 무하마드사킵, 국제위원회 김희진,

직능위원회 김윤권, 윤리위원회 윤재은, 기본소득위원회 황대호, 소상공인위원회 김승범, K뉴딜경제위원회 손동우, K뉴딜문화위원회 박진한, K뉴딜체육위원회 김현규, 정책위원회 오지혜, 청년교육문화위원회 김도현, 청년일자리경제위원회 이세원, 청년사회안전망위원회 유주영,

청년주거복지위원회 안태홍, 청년창업활성회위원회 강원영, 인재육성위원회 안혜영, 지속가능발전분과위원회 고병열, 법률지원단 단장 박지원, 더파란국제협력단 단장 목혜원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당 상임운영위원>

전국청년위원장 장경태, 수석부위원장 지석환, 부위원장 전용기, 도일용, 오영균, 나광국, 송윤호, 서은미, 장종하, 박재균, 이희정, 청년정책연구소장 홍정민, 청년지방의원협의회장(광역) 신상훈

청년지방의원협의회장(기초) 김우섭, 청년정책위원회 오지혜, 청년농어민위원장 김철환, 홍보소통위원장 김진일, 윤리위원장 윤재은, k뉴딜문화위원장 박진한, 자치분권위원장 송미찬, 청년장애인위원장 홍서윤

소상공인위원장 김승범, 청년여성위원장 진선미, 법률지원단장 박지원, 청년특보단장 이상엽, 전북도당청년위원장 이정하, 경북도당청년위원장 권태우, 대전시당청년위원장 오은규, 사무국장 강원영, 기획국장 이원도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당 시도당 청년위원장>

서울시당 한기영, 부산시당 김기탁, 대구시당 정대현, 인천시당 정태완, 광주시당 서임석, 대전시당 오은규, 울산시당 이승우, 세종시당 임채성, 경기도당 양철민, 강원도당 김지헌

충북도당 김승범, 충남도당 안장헌, 전북도당 이정하, 전남도당 고용진, 경북도당 권태우, 경남도당 안준범, 제주도당 정청용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