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체육관 건립 등 3개 사업 11억 9,500만원 국비 확보

[진주=조재호 기자] 진주시는 2021년도 생활체육 지원사업 공모에 응모한 3개 사업이 모두 선정되어 국비 11억 9천 5백만원을 확보했다.

시는 서부지역의 노후된 신안탁구장을 대체하고 배드민턴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신안동 복합스포츠타운 건립부지 내 탁구, 배드민턴 전용체육관 건립사업을 국민체육센터(근린생활형) 건립 부문에 공모 신청하여 국비 10억원을 확보했다.

또한,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부문에서 시민들의 실내 생활체육 주 이용 시설인 문산실내체육관 및 상평생활체육관 내 석면 재질의 천장 텍스 교체사업에 국비 4,500만원을 확보했다.

준공 후 10년이 경과하여 방수층이 노후된 진주종합경기장 주경기장 2층 바닥 방수에 1억 5,000만원 등 총 3개 사업, 11억 9,500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이번 국민체육센터(근린생활형) 건립 공모에 선정된 신안동 복합스포츠타운 내 전용체육관 건립은 지상 2층, 연면적 약 4500㎡ 규모로, 실시설계 공모 후 내년 하반기 착공하여 2022년 12월까지 준공할 계획이다.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사업에 선정된 2개 사업은 내년 실시설계 후 상반기 내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조규일 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신안동 복합스포츠타운 건립사업의 계획 국비(기금) 사업비 40억원이 전액 확보가 완료됐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그동안 낙후된 서부지역의 생활체육 인프라 개선 및 확충을 위해 진행 중인 본 사업의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시 시민들의 실내 체육시설 이용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며 이에 대한 이해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