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에 오른 관련 내용의 제하>

[권병창 기자] '생존권'과 '생명존중' 키워드가 딜레마로 빠져든 가운데 한 동물단체의 무차별적 사육농가를 상대로 불법행각을 자행, 이를 둘러싼 청와대 '국민청원'이 올랐다.

'현대판 신문고'로 일컫는 청와대 국민청원의 카테고리 '반려동물'에 오른지 청원시작 일주일만에 665명에 이르는 등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국민청원 부제는 "불법행위로 개농장을 유린하고, 범죄를 행사한 C동물단체에 대한 강력한 처벌이 시급합니다."

오는 9월11일 청원이 마감되는 주요 골자는 "개를 키우는 농장에 무단으로 침입하고 그것을 정당한 방법이라 SNS상 라이브방송을 통해 홍보하고 합리화하려한 동물구조단체에 대한 강력한 처벌이 시급하다."고 촉구했다.

청원인은 "현재 무단침입 절도 등으로 경찰 검찰수사를 받고 있으면서도 오히려 혐의를 부인하고 그것을 자기네 단체가 아니면 못하는 행위로 홍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타인의 재산권을 강탈하고 심지어 현장에서 그리고 단체 SNS상에서 피해자를 조롱하고 명예를 훼손하며 모욕을 한다."면서 "어떤 이들은 정식등록된 단체가 아니라는 말도 한다."고 말했다.

청원자는 "어떤 권한도 없는 자들이 버젓이 지자체 공무원을 동물보호법을 이용해 기망하고 그 사실이 진실이 아니면서도 진짜같이 속이기도 한다."고 주장했다.

김포시청, 속초시청, 제주시청, 고양시 덕양구청, 강화군청 등 이들에게 휘말린 지자체가 한 둘이 아니라고 성토했다.

이같은 민원 문제가 있는 단체가 있는데도 단체를 관리감독하는 해당부처는 물론 사법부의 철저한 수사와 강력한 처벌이 진행돼야 한다는 것이 청원인의 숙원임을 시사했다.

익명의 청원인은 이에 다음과 같이 부탁드린다며 7개 항을 나열했다.

동물단체 C에 대한 강력한 수사가 필요하다며, △속초 **동 농장 등 △춘천 농장 △강화군 농장 △고양시 **구 ** 소재 농장 △김포 농장 2곳 △신탄진 농장 △제주 소재 농장에 대한 검찰청이 전수조사를 통해 수사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청원인은 이제 "검찰의 개입이 시급하다. 이들로 인해 더 이상 피해를 입는 피해 농장주가 없기를 바랄 뿐"이라고 호소했다.

수사기관이 필요하면 불법행위가 담긴 모든 서증자료를 제공할 수 있다는 그는 끝으로 "청와대는 국민의 어렵고 고충을 들어주고, 해결 방안을 찾아주는 곳"이라고 소망했다.

청원인은 이에 "적극적인 (검찰의)개입으로 피해를 입은 농장주들이 (어려운)문제가 해결되고, 피해 입은 것이 복구돼 그동안 겪어온 고통이 수사기관의 개입으로 말끔히 해소됐으면 좋겠다"는 소박한 꿈을 기대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