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기대 짓밟는 ‘양심의 도살장’ 혹평

<사진=국회의사당 전경>

[국회=권병창 기자]'문화재 사랑'과 '인도적 안락사'를 키워드로 호사가들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급기야 '케어(CARE)를 둘러싼 촌평이 정치권으로 비화됐다.

자유한국당은 20일 오후 “문재인 대통령에게 유기견 ‘토리’ 입양을 주선한 동물권단체 ‘케어’의 박소연 대표는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의 동물에 대한 부적절 처리의혹에 대해 ‘인도적 안락사’를 행한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상기했다.

게다가 "본인이 구하지 않았으면 도살당했을 것이라는 취지의 발언도 했다"고 주지했다.

이날 오후 장능인 대변인은 국회 출입기자들에게 SNS 메일링을 통해 이같이 비난하며 ‘거짓희망을 주고, 동물의 생명을 훼손했다’고 혹평했다.

장 대변인은 “최근 정치권에서는 문화재를 사랑해서 자신과 관련된 수십개의 부동산을 문화재에 포함시키려 했다는 의혹으로 큰 물의를 빚은 정치인이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또,"반려동물 1천만 시대에 다른 사람이 살생할까봐 본인이 직접 살생했다는 사회단체인을 보며 한숨만 나온다”고 개탄했다.

뒤이어 “우리 사회가 위선에 중독된 것은 아닐까? 불편하지만 직시해야할 진실은 외면하고, 진영 논리에 빠져 상대는 적폐로 몰아붙여서 궤멸시키며, 본인들은 위선의 늪에 빠져 국민의 목소리는 들리지 않는 것은 아닐까”라고 반문했다.

장 대변인은 특히,“‘케어’의 대표는 기자회견 마지막 일성으로 ‘도살장을 없애달라’고 했다지만, ‘물리적 도살장’만큼 무서운 것은 거짓희망을 주고 동물의 생명을 훼손하며, 국민들의 기대를 짓밟는 ‘양심의 도살장’임을 알아야 한다.”고 충고했다.

그는 “‘내로남불’ 정권에 답답함을 느끼며, 더 나은 사회에 대한 희망을 잃어가는 국민들은 절망하고, 동물은 위선으로 점철된 웃음 속에서 질식해 간다”고 말했다.

장 대변인은 “그러한 숨 막히는 현실을 타파하고 인간과 동물이 함께 공존하는 사회를 위해서라도 자유한국당은 동물권 보장을 위한 제도마련을 위해 묵묵하게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